TOUR 여유로움,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자연의 보금자리
용하구곡
제천시 덕산면 월악리에서 신륵사 쪽으로는 월악산 정산을 오르는 길이 있고, 억수리 쪽으로는 두 갈래 골짜기로 갈라져서 용하수 골짜기와 수문동 골짜기를 이루고 있는데 곳곳마다 16km의 계곡에는 원시림과 천하의 절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용하구곡의 제1경인 수문동 폭포의 장관부터 시작하여 병풍폭포, 수곡용담이 자연의 신비를 연출하고 8km 물길의 비경인 관폭대, 청벽대, 선미대, 수룡담, 활래담, 강서대 등과 신륵사 위편의 수렴선대가 비경의 극치를 더하고 있습니다.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
송계계곡
제천시 한수면 송계리를 거쳐 충주시 상모면 미륵리까지 이어진 8km의 송계계곡은 수안보와 단양의 중간인 제천에 위치해 있으며 깊은 골짜기와 맑고 시원한 물, 월악산 등의 크고 작은 봉우리와 사찰, 절터 등 유물이 산재한 여름 피서지의 보고입니다. 송계계곡은 8개의 계곡으로 되어 있습니다.
월악산
월악산은 펜션에서 약 3km 입니다. 월악산은 네 개의 얼굴을 갖고 있다. 송계 쪽에서 보면 영봉, 중봉, 하봉으로 이어지는 임봉의 행진이 장엄하다. 맨 오른쪽 영봉은 특히 백여 미터는 족히 될 법한 깍아지른 벼랑을 그대로 드러내면서 중봉과 하봉, 두 형제를 아우른다. 특히 4월이면 한수면 민박마을에서 바라보는 영봉은 활짝 핀 벚꽃 가로수 위로 떠 있는 한척의 거대한 범선으로 다가온다.
수안보온천
수안보온천은 펜션에서 약 25km입니다. 수안보 온천 충주시 수안보면에 위치한 온천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용출 온천수로 유명하다. 지하 250m에서 용출되는 53℃, 산도 8.3의 약 알카리성 온천 원액으로 인체에 이로운 각종 광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살아있는 온천수이다.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
청풍문화재단지
펜션에서 약 23km입니다. 청소년 역사의 산 교육장으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으며, 지금은 8만 5천평의 규모로 확대 개발되어 우리 시의 가장 대표적인 문화관광지로 발돋움 하고 있습니다. 보물 2점(한벽루, 석조여래입상), 지방유형 문화재 9점(팔영루, 금남루, 금병헌, 응청각, 청풍향교, 고가4동), 지석묘, 문인석, 비석 등 42점과 생활유물 2천여점이 보관 되어 명실상부한 옛 남한강 상류의 화려했던 문화의 산실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곳 문화재는 직접 생활하거나 사용하던 것으로써 타 지역과 차별화되고 있으며 계속하여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장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
가은산
가은산은 금수산 정상에서 남으로 이어진 능선 위에 중계탑이 서 있는 802m 봉에서 남서로 갈라져 뻗어내린 지능선에 솟아 있다. 출발점은 수산면 백운동이다. 험하고 가파는 지능선을 오르면 돌고래바위 등 기기묘묘한 형상의 바위들이 있고 주능선을 거쳐 산정에 서면 단양팔경의 옥순봉, 구담봉 등이 산수화를 펼쳐 보인다.
고산사
대한불교조계종 제5교구 본사인 법주사의 말사이다. 879(신라 헌강왕 15)에 도선이 창건하였다고 한다. 1920년 유호암이 쓴 <고산사중수기>에 따르면 1096년(고려 숙종 7) 국사 해소가 중건하였고, 1653년(조선 효종 4) 송계가 중창한 바 있다. 1950년 6.25 전쟁 때 일부가 불에 탄 것을 1966년 중창하였으며, 1990년대에 들어와 대대적인 불사가 이루어졌다. 1990년에 선원, 1997년 삼성각, 1998년 응진전을 각각 세우거나 복원하였다.
사조리조트스키장
펜션에서 약 25km입니다. 원색의 물결에 녹아들며 만나는 은백의 순수는 결코 잊혀지지 않는 추억으로 간직될 것입니다. 눈보라 속을 질주하는 스키와 국내 최대 규모의 눈썰매장, 최고 수준, 최고 수질의 천연온천욕으로 온가족이 기쁨을 함께 나누어 보십시오.
박도수 가옥
큰 농갓집 형식의 민가로 ㄱ자형 안채, 사랑채, 행랑채, 중문채, 헛간 등이 일곽을 이루고 있는 집이다. 안채에서 발견한 기록으로 미루어 조선 고종 1년(1864)에 안채를 지었고 사랑채나 아래채는 훗날 지은 것으로 짐작된다. 안채는 평범한 ㄱ자형 구조로 되어 있다. 대청을 중심으로 오른쪽에 고방과 건넌방을, 왼쪽에 안방과 부엌을 설치하였다. 안방의 사면에는 외짝 문을 달아 드나들게 만들었는데 특색 있는 구성이다. 가묘체가 없어 대청 1칸 뒷벽에 위패를 모시고 사당공간으로 사용하였으며, 대청 옆에 보기 드물게 고방을 두었다. 고방문은 대청 쪽으로 달았고 앞쪽에는 창을 만들었다. 문간이 붙어 있는 사랑채는 왼쪽부터 광, 대문, 사랑방, 외양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랑방 앞으로는 높은 댓돌 위에 마루를 만들어 놓았다. 행랑채는 안채 오른쪽에 자리 잡고 있으며 2칸 방을 중심으로 양쪽에 각각 부엌과 2칸 광을 두었다.
단양팔경
펜션에서 차로 20~30분 거리의 단양군의 8가지의 명승지로서 하선암, 중선암, 상선암, 옥순봉, 석문, 사인암 단양에는 그 밖에도 산지수명한 죽령 산정에서 떨어지는 죽령폭포, 운선계곡 상류에 위치하는 칠성암 가을철의 단풍으로 절경을 이루는 북벽 소백산맥 중에 솟은 봉우리와 계곡이 절경을 이루는 구봉팔문 계절에 따라 변모하는 아름다운 금수산 고구려의 온달 장군이 축성했다는 온달성, 길이 약 2km의 자연굴 천장에 통혈이 있어 일광이 반사하는 일광굴 천태만상의 절경을 이루는 고수동굴 등 제2의 단양팔경도 알려져 있다.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
월악나루유람선선착장
펜션에서 차로 충주방향으로 10분 거리의 충주호 월악나루가 위치한 충주호는 면적 67.5㎡, 높이 97.5m, 길이 464m 저수량 27억 5000으로 저수량 27억 5,000, 1995년 완공된 댐으로 육지 속의 바다로 불릴 만큼 소양호 다음으로 담수량이 큰 호수이다. 특히 월악나루에서 관광유람선 운행 및 모터보트 등 수상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붕어, 잉어, 향어, 백연, 떡붕어, 송어 등의 어종이 풍부해 사철 낚시가 가능하다.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
단양청풍호장회나루
펜션에서 단양방향으로 20분 거리에 장회나루에서는 쾌속 관광선과 유람선이 운항하여 단양 8경/제천10경에 속해 있는 봉우리가 대나무같다하는 옥순봉, 단양군 단성면 제천시 수산면에 걸쳐 있는 바위가 거북무늬를 띠고 있다해서 붙여진 구담봉, 제비가 날개를 펴고, 하늘을 나는 것처럼 보인다해서 붙여진 제비봉 등 기암괴석과 충주호와 어루어진 단풍을 감상할 수 있다.

-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

ROOMS VIEW
“ 펜션의 객실을 미리보고 원하는 객실을 클릭하세요 ”